인천광역시 서구 석남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손춘화)에서는 지난 7. 22.(금)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어르신 700여명을 대상으로 동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복맞이 어르신 오찬(삼계죽) 나눔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석남1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삼계죽, 오이미역냉국, 수박 등을 대접함으로써 사랑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한 이학재 국회의원, 박승희 시의원, 서구의회 의장단(의장 심우창 외 2명)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석남1동 새마을부녀회 손춘화 회장은 “외롭고 소외된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가족사랑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으면 좋겠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매년 작지만 따스한 온정을 담은 삼계죽 나눔행사를 가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