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
- 담당팀 : 의정팀
- 전화 : 032-560-5853
열린의정으로 구민의 참뜻을 대변하는 서구의회
안녕하십니까? 서구의회 홍순서 의원 입니다.
서구의원은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의회를 만들어갑니다.
서구 의회 이상섭의원의 계속되는 거주지 관련 거짓 발언, 실제로는 살지도 않아
서구 의회 이상섭의원의 계속되는 거주지 관련 거짓 발언, 실제로는 살지도 않아
알려진 폭력전과만 2건, 올해 또 주민폭력으로 1심 재판에서 실형선고
1. 이상섭의원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최근까지 신현동 이편한세상하늘채 135동 000주소에 살았고, 3일전에 동생 집으로 주소를 이전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인천연대가 신현동 이편한세상하늘채 135동 000주소를 방문해 확인해 본 결과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이상섭의원의 해명이 거짓으로 밝혀진 것이다. 명백한 주민등록법 위반이다.
2. 또한 우리는 이상섭의원의 자질에 대한 문제제기를 한 바 있다. 이상섭의원은 두차례의 폭행으로 실형과 벌금형을 받은 전과가 있는 인물이다. 더구나 지난 6월에는 또 다시 주민폭행으로 징역 1년6개월, 집행유예 2년의 실형을 받기도 하였다. 이쯤 되면 상습범이라 할 수 있다.
3. 이상섭 의원은 즉각 의장직에서 물러나고, 자중하고 반성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고, 재판부의 판단을 기다려야 할 것이다.
4. 또한 새누리당은 의장으로 자격도 없는 자를 야합으로 선출하고, 서구의회를 파행으로 몰고 간 것과 관련 구민 앞에 사과하고 이상섭의원을 의작직에서 사퇴시키는데 적극 협력해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서구주민들에 대한 새누리당에 대한 불신은 더욱더 커질 것이다.
5. 인천연대 서지부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이상섭의원에 대한 고발조치를 검토하고 있다. 그리고 이상섭의원이 의장직에서 물러날 때까지 지금보다 높은 수위의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을 거듭 밝힌다. 서구의회는 이번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해 ‘서구의회 회의규칙’ 개정을 통해 현행 교황식 선출 방식에 대한 즉각 개선을 구민 앞에 약속해야 할 것이다.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 서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