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오재공원
‘승학산’ 코스의 시작점인 ‘봉오재공원’은 승학산 바로 아래 위치한다. 푸른 숲으로 이루어진 이곳은 크진 않지만 긴 산책로가 알차게 구성돼있어 인근 주민들이 가벼운 차림으로 산책하기에 더할 나위 없다. 공원 안에는 봉오재마당, 숲누리마당, 체력단련시설, 휴게 쉼터 등 주민을 위한 공간이 생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주소서구 가정동 602-17
-
승학산
과거 ‘축곶산’이라 불리던 ‘승학산’은 약 101m의 낮은 산으로 부담 없이 오르기 좋다. 다른 산에 비해 데크 등 산책길이 잘 정비돼있어 안전하고 편안하게 거닐 수 있다. 4월 이후엔 철쭉이 피어나 산을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장관이 완성된다. 산 중간 지점에 다다르면 철쭉동산과 생태통로 사이 갈림길이 나오는데, 철쭉동산부터 천천히 구경한 뒤 생태통로로 걸음을 옮기는 것을 추천한다. 정상에 올라 조선시대 때 지어진 봉수대 터 ‘축곶산봉수대지’의 흔적을 발견하는 것도 승학산을 즐기는 또 하나의 재미다.
주소서구 가정동 산55-2
-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
심곡천 방향으로 승학산을 내려온 뒤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이 보인다. 승학산에 버금가는 넓은 부지를 자랑하는 이곳은 매일 많은 이들이 찾는다. 광장, 오디정원 등이 조성돼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도 하고,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즐기는 주민들도 줄곧 보인다.
주소서구 연희동 378
-
서구청
서구 구민을 위한 공간 ‘서구청’에 이르면 ‘승학산’ 코스가 마무리된다. 이곳 서구청은 일반적인 공공청사의 딱딱함을 지웠다. 1층 민원실에는 혼인신고를 한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 ‘Happy Marriage, Happy Family’라는 문구와 꽃이 가득한 배경이 어우러진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이다. 혼인신고를 마친 서구 구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주소서구 심곡동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