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드림e서구

사이트맵

아이들의 꿈이 있는 드림e서구 나도! 참여활동가!

구청장님께 의견있어요

  1. 나도! 참여활동가!
  2. 구청장님께 의견있어요

안녕하세요.꾸러기별빛단2기입니다. 놀이공간과 관련하여 구청장님께 의견이 있습니다~!^^

  • 작성자
    박**
    작성일
    2020년 12월 24일(목) 17:59:24
    조회수
    321
안녕하세요. 저희는 인천 서구 인천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아동 놀 권리에 관하여 교육을 받고 있는 꾸러기별빛단 2기입니다.

아동 놀 권리에 관하여 친구들과 토의를 하던 중, 구청장님께서 저희의 의견을 꼭 들어주셨으면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놀이 공간에 대한 내용입니다.

꾸러기별빛단2기는 검단, 심곡, 청라 등 다양한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각자 다른 지역에 살지만,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친구들과 마음 편히 놀 수 있는 공간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동네의 놀이터가 있으나,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아 불편함이 있습니다. 춥거나 더울 때, 비가 오거나 눈이 올 때는 이용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코로나19 이전 상황에는 미세먼지가 심각하여 더욱 실외에서 놀지 못했습니다. 또한 동네 안에서 놀이터는 한정되어있으나 그 놀이터를 이용하는 연령은 다양하고 많습니다. 그래서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놀려고 할 때, 유치원생 혹은 중고등학생이 사용하고 있어... 눈치가 보여 못 노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초등학생이 마음 편하게 놀 수 있는 놀이 공간을 인천 서구 전역에 확보해주셨으면 합니다. 이전 꾸러기별빛단1기의 의견 중에 검암경서생활문화센터, 가정생활문화센터, 청라생활문화센터 개관을 계획하고 있다는 답글을 보았습니다.

이미 개관한 검암경서생활문화센터 내 원데이클래서 아라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하셨는데, 저희는 일시적인 놀이를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지속적으로 친구들과 놀 수 있는 공간 및 프로그램을 원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운영을 계획하고 있는 가정생활문화센터, 청라문화센터에서는 초등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 및 프로그램들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파주 운정행복센터에서는 초등학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동아리실 대여는 물론이고, 탁구·포켓볼·당구·PC·닌텐도 이용 공간을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저희들도 친구들과 함께 마음 편히 놀 수 있는 공간이 집 근처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상황으로 당장 시행되기는 어렵겠지만, 앞으로 상황을 대비하고 준비할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의 이런 의견들이 반영되어 비가 오더라도, 날씨가 추워도 언제든지 친구와 마음 편하게 놀 수 있는 실내 놀이 공간이 생기길 기대합니다.


능내초등학교 6학년 이하은
심곡초등학교 4학년 강하리
심곡초등학교 4학년 김하경
심곡초등학교 4학년 박시원
능내초등학교 4학년 서초아
능내초등학교 4학년 이예은
능내초등학교 3학년 서희주
가원초등학교 3학년 정세빈
심곡초등학교 3학년 조성아
심곡초등학교 3학년 최준서

  • 김영미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올려주신 의견과 관련하여 담당 부서(서구청 문화관광체육과)에서 다음과 같이 검토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2021년 상반기에 개관할 가정생활문화센터는 무대, 음악연습실, 강의실 등의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입니다. 서구문화재단에서 개관 전 운영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며, 초등학생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공간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2022년도에 청라생활문화센터의 개관을 계획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마음껏 춤과 노래 연습 등을 할 수 있는 공연 연습공간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또한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통하여 시청각 시설과 운동 시설 등 주민들이 원하는 동아리방 구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021.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