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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식

주민등록정정(말소,거주불명등록)신고

민원정보

민원내용 주민이 신고한 사항에 변동이 있는 경우, 말소·거주불명등록사유가 발생한 경우 신고하는 민원
근거법규 § 주민등록법 제13조
§ 주민등록법 시행령 제20조
§ 주민등록법 시행령 별지 제9호서식, 제9호의2서식
주관부서 총무과
협조부서 없음
처리기간 즉 시
현장 조사사항 실제 지번 정정 신고나 주민등록 말소 또는 신고거주불명등록 요청 시 사실조사 실시
처리과정 흐름도
및 위임전결 사항
접수(방문,인터넷)⇒서류검토(*사실조사실시)⇒신고처리
(위임전결 : 담당자)
수수료 및 비용부담 없음
민원인이 해야할 사항 없음
첨부파일 [별지_제9호서식]_(정정¸_말소¸_거주불명)_등록신고서(거주자용_및_영주귀국자용)(주민등록법_시행령).hwp첨부파일 [별지_제9호서식]_(정정¸_말소¸_거주불명)_등록신고서(거주자용_및_영주귀국자용)(주민등록법_시행령).hwp (104K Byte)
[별지_제9호의2서식]_(정정¸_말소¸_거주불명)_등록신고서(재외국민용)(주민등록법_시행령).hwp첨부파일 [별지_제9호의2서식]_(정정¸_말소¸_거주불명)_등록신고서(재외국민용)(주민등록법_시행령).hwp (116K Byte)

구비서류

민원인제출서류 - 방문신청
1. (정정,말소,거주불명)등록 신고서 1부
2. 신분증
3. 영주귀국확인서 1부(영주귀국자의 주민등록을 정정신청할 때에만 제출)
4. 주민등록신고 대상자의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자료 1부(정보 이용에 동의한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됨)
-인터넷신청(정정신고만) : 인증서 필요(본인만 가능)
담당공무원확인사항
(민원인 제출생략)
1. 가족관계등록부 2. 건물등기부등본 3. 건축물관리대장

관련부서명(기관) 협조사항

관련부서명 없음
협의사항 없음

후속 이행사항

후속민원명 없음
절차 없음
시기 없음
처리부서 없음
조치사항 없음

목록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행정복지센터
  • 담당팀 : 마전동
  • 전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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