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분야별정보

전체메뉴 닫기

서구로고인천광역시 서구


민원메뉴열기


편리한 민원

  1. 민원
  2. 민원안내
  3. 편리한 민원
  4. 민원 1회 방문처리제

민원 1회방문 처리제

민원사무를 처리할 때에 담당직원이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의 확인, 관계기관. 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를 직접 진행하여 민원인이 불필요한 사유로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지 않도록 일괄처리하는 제도입니다.

구분 설치장소 주요절차
민원 1회방문 창구 운영 민원봉사과 (유기한민원 접수창구) 안내 및 상담
민원후견인 지정운영 민원봉사과 (유기한민원 접수창구) 복합민원(30개 민원사무)에 한하여 후견인 지정
[후견인의 임무]
  • 민원처리방법에 관한 민원인 상담
  • 심의회 및 위원회에서의 민원인 지원
  • 민원문서 보완 등의 지원
  • 처리과정 및 결과의 안내
민원실무심의회 설치운영 처리주무부서 복합민원의 심의
  • 위원장(주무부서장), 관계부서 직원을 위원으로 구성 (필요시 이해관계인 출석가능)
민원조정위원회의 설치운영 구단위 소관이 불분명한 복합민원이나 협의 조정 사항이 필요한 민원 및 장기, 반복, 다수민원이 대상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민원봉사과
  • 담당팀 : 민원팀
  • 전화 : 032-560-4250

콘텐츠 만족도

만족도보기

  • 편리한 민원(http://www.seo.incheon.kr/open_content/main/civil/info/easy_visit.jsp) 바로가기 QR코드
  •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편리한 민원" 페이지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