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서구문화 체육·행사

본문 콘텐츠

  1. 체육
  2. 어린이태권도 시범단
  3. 인사말

서구를 넘어 새계를 빛낼 태권도 시범단

어린이태권도 시범단

구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더욱더 발전하는 서구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이 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서구어린이 태권도시범단 단장 이재현 입니다.

태권도는 1,500년전 삼국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무예로써 많은 사람들이 체력과 정신 수양을 위하여 수련하고 있으며,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오늘날 전세계 120여개국에 널리 보급되어 우리의 것만이 아닌 세계인의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국제대회에서 태권도 종주국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졌을 뿐만 아니라, 온 국민에게 기쁨을 안겨주는 종목입니다.
우리 시범단은 나날이 발전하는 아름다운 서구를 알리는 홍보사절로 활동을 다하여야 할 것이며, 서구를 빛낼 우수한 선수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구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더욱더 발전하는 서구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서구태권도협회 회장 겸 서구어린이 태권도시범단 부단장 백광일 입니다.

태권도는 대한민국의 국가차원을 뛰어넘어 인류가 실천할 수 있는 세계적인 무예문화 코드로 발전하였습니다.
세계 186개국에서 6천만 명에 이르는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는 스포츠입니다.

서구어린이 태권도시범단은 서구 구민건강과 서구를 세계에 알리고,
우리나라의 국위선양과 교류 협력에 서구의 홍보 사절단으로써의 역할을 담당할
것입니다. 앞으로 저희 서구태권도협회와 태권도시범단은 지역에서 안주하지 않고
태권도 종주국으로서의 면모를 갖출 뿐만 아니라, 태권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