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드림e서구

사이트맵

아이들의 꿈이 있는 드림e서구 나도! 참여활동가!

구청장님께 의견있어요

  1. 나도! 참여활동가!
  2. 구청장님께 의견있어요

길에서 뒹구는 쓰레기들

  • 작성자
    조**
    작성일
    2020년 5월 13일(수) 09:36:36
    조회수
    343
  • 나이
    13
안녕하세요!
인천발산초등학교 6학년 조 **입니다. 에전에도 이러한 글을 한 번 올린적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이 문제가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무려 2년 전인데도 말이죠. 물론 버스정류장이나 길 주변에서 금연 문제로 쓰레기통을 철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금연을 하는데 쓰레기를 버리면 뭔 의미가 있겠습니까? 흡연도, 쓰레기도 같은 환경문젠데 말이죠.

오늘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길에 뒹구는 쓰레기 때문입니다. 인천서구 원당동에서만 그런게 아니라, 곳곳에 쓰레기들이 뒹굴고 있습니다. 그것을 보는 사람들은 아무렇지도 않은 듯, 당연하듯이 신경도 쓰지 않고 걸어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코로나 19 때문에 해외에서 우리나라로 피신(?)을 많이 오고 있습니다. 그럼 외국인들이 우리나라를 어떻게 보겠습니까? 당연히 하찮게 여길 겁니다.

아무리 환경봉사자분들이 쓰레기를 줍더라도 사람들이 다시 버리니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환경봉사자분들이 쓰레기 한 개를 주우실 때 사람들은 약 100개를 버릴 텐데말이죠. 환경봉사자분들이 쓰레기를 주워서 다시 넣는 것 보단 길에 쓰레기통을 배치하여 한 번에 쓰레기통에 넣었으면 좋겠습니다.

길 주변에 철거한 쓰레기통을 재배치해주세요.

  • 김영미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올려주신 의견과 관련하여 담당 부서(서구청 자원순환과)에서 다음과 같이 검토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청소문제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는 무분별한 쓰레기 발생을 줄이기 위하여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이 그 비용을 부담하는 ‘쓰레기 종량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발생되는 쓰레기는 가정에서 종량제 봉투에 넣어 배출하는 것이 원칙이며, 쓰레기 종량제의 취지에 맞도록 현재 도로변 등 거리에 있는 쓰레기통을 철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다시 쓰레기통을 설치한다면 종량제 봉투값을 아끼기 위해 가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공공쓰레기통에 버리는 시민들이 다수 발생하는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은 쓰레기통이 있다 해도 쓰레기를 아무데나 버립니다. 그러므로 꼭 쓰레기통 설치만이 도로 쓰레기의 해결책은 아니고 시민의식의 개선이 더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만든 쓰레기는 내가 책임지고 처리한다는 마음을 갖도록 환경정비의 날을 정하여 거리청소와 함께 켐페인을 시행하겠습니다. 또한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사람들을 적발해서 과태료를 부과함은 물론,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버려지는 쓰레기 정비를 위하여 환경미화원 등을 통하여 청소를 잘 실시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구에서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관심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2020.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