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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광역시 서구의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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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안내

서구의회는 서민의정을 통한 구민행복 증진에 힘쓰겠습니다.

  1. 구민의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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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의

주민의 피해를 구제하여 줄 것을 요청하거나 또는 진정, 건의, 탄원, 호소문을 지방의회에 제출하는 것을 뜻합니다.

처리절차

의회에 진정 등(진정서, 건의서, 문의서, 호소문, 탄원서)을 하고자 할때에는 자유서식에 성명 및 주소를 기재하고 서명·날인하여야 하며 진정의 취지와 이유를 6하원칙에 의거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의회에 제출하시면 됩니다.(서면제출)

진정 처리절차 : 접수→소관위원회 회부→소관위원회 심사→처리결과 통지 진정 처리절차 : 접수→소관위원회 회부→소관위원회 심사→처리결과 통지

불수리사항

재판에 간섭하는 사항

국가원수와 국가, 지방기관 및 기관장을 모독하는 사항

의회의장 및 의원을 모독하는 사항

동일인이 동일한 내용의 진정서를 당해 연도에 2건 이상 제출한 경우 후에 제출한 진정서

진정인(다수인인 경우 그 대표자)의 주소, 성명 및 진정서의 내용이 분명하지 않은 사항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
  • 담당팀 : 의사팀
  • 전화 : 032-560-5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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